본문 바로가기

한국어 수업

[한국어교사 성장기-1 ] Amazing Talker 시작








한국어 교사 자격증 2급 과정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한국어 수업을 시작하게됐다!
인스타에서 얼마나 광고를 뿌려대는지, 아마 한번쯤은 봤을
대만 회사 amazing talker.
영어도 똑띠 못하던 귀요미 시절부터 애정하던 캠블리를 먼저 시작하려했으니
어쩌다보니 AT가 먼저 셋업이되었다.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문답식으로 작성하겠다.



1. 티칭 경력 없어도 되나요? 뭐가 필요한가요?

철저한 모의수업 준비


나는 스무살부터 티칭만 해서 입력했지만, 경험이 없어도 딱히 상관은 없는것같다.
어차피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도 없고, 소개영상이랑 가격을 낮춰서 접근하면 분명 가능할거라 본다.












2. 모의수업은 어떻게 준비하나요? (15분)


ㄱ. 가르치려고하는 문형의 포인트를 정확하게 정해라.

단어이든, 문형이든.

예를들면, 나는 -고 싶어요 라는 문형

-밥 먹고 싶어요.
-자고 싶어요.
-쉬고 싶어요.
등 필요한 패턴을 미리정하고 예문을 어떻게 conjugate 할 것인지
예문을 간단히 준비한다. (솔직히 이거 너무 쉽잖아요?)

ㄴ. 간단하게라도 피피티를 만들어라.

보통 줌 1대1 수업으로 시작해서 - 화면 공유 - 하는 방식으로 모의 수업을 진행하는데
Word 켜서 필기하면서 해도좋지만, 모의 수업만큼은 내가 확실히 면접관의 눈에 띄는게 중요하니까
구글에서 사진 몇장 건져다가 대충 탬플릿 없이 만들어도 된다.
확실히 수업에서 자신감 생기고 좋다.
















3. 면접은 어떻게 보나요? 영어 못해도 괜찮나요?

나는 대만인 출신 Regina 선생님과 줌으로 면접을 봤는데
한국어를 진심 나보다 잘하시는것 같다.
(모든 대화 다 한국어로 가능하니 영어가 편하지 않으셔도 아무상관없어요)

훈훈하게 인사 몇마디하고 수업을 5-7분 정도 했나?
Regina선생님도 한국에서 한국어 교원 자격을 이수하셨다보니
한국에서 수업듣는거 같다며 바로 hire 하셨당.
사실 여기까지는 아무문제가 아니었다. ㅠㅠ 진짜 문제는 바로..



수업 영상 및 상세 페이지 만들기



이건 다음글에 자세히 공개하도록 하겠다.
이렇게 합격통지가 오고나면(메일로 왔던것 같다)







다음할일은 바로?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무차별적으로 신규학생을 AI가 매칭해주면, 3분안에 메세지 바로바로 보내는것.



메세지 참 많이도 썼다.


합격해도 학생을 배정해 주는것이 아니고, 내가 학생을 찾아나서야한다. (후)
한국어 - 영어 메세지 탬플릿을 지정해두고 알람이 오자마자 마구마구 뿌리도록하자.
내 기준으로 소개영상 만들고 한 2주만에 첫 trial class 가 잡힌것 같다.
(사실 소개영상 만드는데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등한시 했다. 한동안. )





나는 중국어, 아랍어 학습자들(한국어를 거의못하는) 학생들은 가르칠 자신이 아예 없었고
다른 사람들은 한국어로 그냥 가르치면 된다고 했지만, 공통 언어가 없는 상태에서
누구가에게 다른언어를 가르치기란 불가능한 일인것을 알기 때문에
나는 영어권 학생들을 타깃으로 했다.



첫수업 홍콩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Jamie와 재미있게 하고
후기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화기애애하게 수업을 하고나면 한줄정도는 부탁해도 기분좋게 써주는듯 :)




다음글에서는 소개 영상 찍는법, 상세페이지 팁
수업 계획에 대해서 좀 더 써보도록 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