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coEnglish : 수업

[포코잉글리쉬] 빛나는 후기 모음

(1) 햇수로 4년동안 거진 한번도 안빼먹구 매주 수업을 들어오신 뽀미님!

같이 거쳐간 원서만 5권에,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며 Ted 비디오며 같이 안다룬 컨텐츠가 없을정도에요.
무엇보다 가장 기분좋은 칭찬인 '공부같지 않고, 영어 자체에 대한 흥미를 기를수 있었다'라는 점인데요.
제수업의 가장 중요한 방향성을 지켜낸거 같아서 가장 감사한 부분입니다!
지금은 영미권 국가 그 어디를 보내도 걱정 없는 든든한 실력부터 자신감을 가지고 계신듯해서 매우 뿌듯합니다^^







(2) 성실성이 빛나는 우리 INFJ 혜윤님
항상 내주는 과제 이상으로 매일 매일 숙제인증을 진행해서 저를 기쁘게 해준 혜윤님.
그 성실함에 항상 혀를 내두르곤 했어요 ㅋㅋ
특히 매일 아침마다 3문장씩 인증 하는 부분에서 계획형, 필기형인 혜윤님께 찰떡인 숙제였어요!
실제로 일본어 능력자셔서 무역회사에 일하시고 계셨는데,
영어를 사용하는 회사와 계약이 늘어나며,
영어 스피킹 + 이메일 능력을 인정받아서 성공적인 이직도 하셨다는 신나는 소식도 전해주셨어요.


무엇보다 중요한 수업 방향중 하나인 '한국어로 평소에 하고싶은 말을 영어로 바꿔말하기'라는 목표를
잘해낸거 같아서 더욱 기분좋은 수업 후기입니다.







(3) 캐나다 워홀준비로 시작하신 영은님!

워홀준비를 위해 주 2회로 진행하셔서 1년 반이라는 시간동안 친구보다 더 얼굴을 자주 뵀었더랬죠.
수업시간이 오후 1시면 아침 9시 부터 오셔서 영상도보시고 수업준비를 하시는 열정넘치는 모습이 제일 먼저 기억이나요 ㅋㅋ
영어자체에 흥미를 느끼고 자신감을 얻으셨다니 이보다 더 기쁜 일이있을까요. ^_^


(4)열정이 빛나는 은지님
와우.. 완전 리포트 스타일로 리뷰를 써주셔서 깜짝 놀랐어요!
실제로 수업시작과 동시에 2개의 박물관에 영문 자기소개서와 인터뷰준비를 하느라 바쁜 상황이였어요.
강점과 매력을 살린 자소서를 함께 준비하며 깊이있는 대화를 나눌수 있어서
튜터인 저에게도 긴장되면서도 재미난 경험이었어요. ^_^

발음이나 억양을 지도하는 부분에서 영어유치원 교사 경험과 영문학 베이스를 활용해 교정해드렸는데,
특히 도움을 많이 받으셨다고 하니 뿌듯하고 감사한 마음이랍니다.





(4) Zoom 수업으로 이어나간 인연, 디자이너 예은님 ^_^
줌수업으로 만나뵙고 장장 6개월이라는 시간동안 함께 해준 예은님~
온라인 수업은 오프라인만큼 bonding이 강하지 않을거라는 편견을 깨주셨어요.
가족, 취미, 미래에 대한 꿈과 두려움을 같이 얘기하면서 함께 성장하는걸 매주 느끼고 있답니다.
코시국에 오프라인 수업이 어려우시다면 시공간적으로 효율적인 줌수업을 추천드려요 ~
앞으로도 즐거운 수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housewarming party에서 함께 찍은 사진

(5) 외국계 와인 회사에서 일하고 계신 Hana님

스피킹만 한다고해서 그저 영어로만 말하면 쓰던 표현만 재탕하기 쉽죠.
이때 회화를 위한 글쓰기를 진행하면서 말하기에 살을 붙여 나가는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했어요~
짧은시기에 어학 연수를 준비하며 걱정되는 마음, 설레는 마음 반반이였는데
이렇게 멋진 성적을 받아오셔서 얼마나 기특하고 대견했는지 모른답니다. ㅋㅋ

특히 영어로 하는 연애상담만큼 꿀잼인게 없죠.
생활 밀착형, fun-based education 을 지향하는 제게도 이런 대화형 수업이 가장 잘맞았어요!



(6) 배려넘치는 세환님
아무래도 가장 두려워하시는 부분이 "어떻게 영어로 대화를 이어나가지?" 라는 것일겁니다.
그부분이라면 걱정 않으셔도 되는게 제가 가장 잘하는 것이 '편안한 분위기 조성' 이니까요 !
(근데.. 세환님이 훨씬 더 대화를 잘이끌어나가시는데 뭐죠 이건 ㅋㅋㅋㅋ)

세환님과는 운동, 식습관, 역사 부분에 관해서 가장 많은 대화를 한것 같아요
특히 멘탈 털리기 쉬운 취준기간을 으쌰으쌰하며 함께 보낸것이
영어 학습에 있어서 좋은 동기부여가 아니었나 싶습니다.^_^
앞으로 더 멋진 행보 부탁드립니다.


(7) 최고령 학생분의 편지
읽자마자 저절로 눈물이 핑도는 감동적인 메세지였어요~
자식뻘인 저에게 항상 선생님 대접을 해주시며
바쁜 시간 쪼개어서 영어 숙제를 빼먹지 않으시는 모습이 지금도 가장 큰 동기부여랍니다.
진심으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을 깨닫게 해주신 고마운 분이에요 ^_^



이렇게나 긴 후기를 하나하나 읽어보며 감회가 새롭네요.
수업을 그만두신 분께 후기를 부탁드렸을때도 흔쾌히 길게 써주신걸 보면서 큰 감동을 느꼈어요.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것 만큼 중요한게 좋은 학생분을 만나는것인데
이부분에서는 튜터로서 정말 복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_^
앞으로도 재미나고 신나고, 의미있는 수업을 준비해야겠다는 다짐이 저절로 생겨나는 후기모음입니다.





수업신청은 이쪽으로
(주 1회 60분, 줌 수업시 25분,50분 단위)
Grace 튜터의 채팅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문의 : 010-7654-1940 (그레이스)








'PocoEnglish :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코잉글리쉬] - 어떻게 배우나 (영어 PT)  (0) 2021.08.02